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호주카페알바] 4. 영어로 커피를 주문 하기 / 받기 - 1(English at cafe)

by 달려라호야 2020.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에서, 특히 영어권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받는 영어 표현을 설명하려고 해요^^*

 

영어권 국가에서 카페 알바를 해보고 싶거나,

 

커피 취향이 까다로운데 어떻게 주문할지 모르는 분들이 알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처음 인사

 

Hello. :)헬로 / Hi~ 하이 / Good (morning/afternoon/day) 굿 (모닝/애프터눈/데이) (안녕하세요)

 

How are you (doing)? 하우 아 유 두잉? / How is it going? 하우스 잇 고잉?

 

처음 직원이 주문을 받을때 먼저 말을 걸거나 손님으로 방문했을때 먼저 할 수 있는 인삿말입니다.

 

인삿말같은 경우는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 편이나 때에 따라서 간단한 사적인 대화를 할 수도 있어요.

 

보통 A : how's it going? 이라고 물으면 B : (it's been) good 정도로 대답하시면 됩니다.

 

2. 주문 시작

 

A : How can I get you? 하우 캔 아이 겟 유? (주문 도와드릴까요?)

 

B :  Can I get/have ~ 캔 아이 겟/헤브 ~ (~를 주문하고 싶은데요)

 

간단한 인사 후에 직원이 주문을 도와 주겠죠? 그때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말하시면 됩니다.

 

Can I get ~이나 Can I have~ 또는 I'd like to order ~(아이 라잌 투 오더 ~) 표현이 있습니다.

 

3. 커피 주문하기

 

호주는 한국과 달리 따뜻한 커피가 메인이기 때문에 아이스음료를 주문하실때 빼먹으면 누구도 챙겨주지 않습니다.. ㅠ

 

보통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킨다면

 

Can I get iced long black? 캔 아이 겟 아이스 롱블랙?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세요)

 

이라고 주문하시면 되겠죠.

 

하지만 보통 카페에선 다양한 사이즈의 컵이 있기 때문에

 

what size (of cup would you like)? 왓 사이즈 옵 컵 우 쥬 라이크? (무슨 컵사이즈로 드릴까요?) 라고 묻습니다.

 

대게 small / medium(regular) / large 스몰/미디엄(레귤러)/라-지(소/중/대) 사이즈가 있는데요.

 

특히 라-지 발음을 꼭 길게 하셔야 잘 알아듣습니다;

 

만약 중간사이즈 카라멜마끼아또(카라멜라떼)를 드시고 싶다면

 

I'd like to have medium caramel latte. 아이 라이크 투 해브 미디엄 캬라멜라테.(중간사이즈 캬라멜라떼 주세요)

 

라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캬라멜마끼아또라는 메뉴는 한국,일본 같은 동아시아권 외에는 없는 메뉴이므로 꼭 캬라멜라떼로 주문해야합니다.

 

macchiato는 우리가 생각하는 캬라멜라떼와 다른 커피메뉴에요~ 나중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4. 테이크아웃 여부**

 

예전에는 테이크아웃여부를 묻지 않는 카페도 있었으나 코로나사태 이후로 100프로 물어봅니다. (영업장에 머무는 사람의 사인을 받아놔야 하기 때문)

 

물론 그 전에도 카페 안에서 먹고 간다면 주로 머그잔에 커피를 담기 때문에 테이크아웃 여부를 물어보는데요,

 

영어권에서는 테이크아웃하면 못 알아들을 확률이 높습니다. (올바른 영어표현이 아니죠)

 

테이크어웨이가 맞는표현이에요~

 

A : Would you (dine in/eat in/eat here) or (take away/to go)? 우 쥬 (다인인/잇인/잇히어) 올 (테이크어웨이/투고)?

(드시고 가시나요, 가져가시나요?)

 

B : Take away please/ Dine in please. 테이크어웨이 플리즈 / 다인 인 플리즈

(가져갈게요/ 먹고갈게요)

 

따라서 직원은 먹고 갈건지 테이크아웃할건지 A처럼 물어보겠죠? 호주에선 to go보단  takeaway를 더 많이 씁니다.

 

A*: please sign in before you get seated. 플리스 사인 인 비포 유 겟 시티드(앉기 전에 사인해주세요)

 

자리에 앉기 전에 개인정보를 적어달라는 표현입니다.(코로나 시국 ㅠㅠ)

 

카운터 근처에 직접 정보를 적는 목록이 있을거에요, 찾아서 적으시면 됩니다.

 

호주 카페에서 주문하기 어렵지 않아요~ 다음편에 더 까다로운 주문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