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정보

호주)다윈에서 봄을 즐기자```

by 달려라호야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생이호야 입니다.

 

다윈에서 놓치지 말 것

  • 민딜 비치 선셋 마켓 구경
  • 베리 스프링스에서의 스노클링
  • 야생의 바다악어 만나기

찾아가는 방법

아시아의 여러 허브 공항에서 출발한 국제선 직항편이 다윈 공항에 도착합니다. 케언즈(Cairns), 브룸(Broome)  앨리스 스프링스(Alice Springs)같이 주도 및 기타 도시에서 오는 국내선 직항편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면 도심까지 15분 정도 걸립니다.

유용한 정보

  • 계절별 다윈 날씨를 참고하여 방문 시기와 준비물을 생각해 보세요.
  •  둘러보기 가이드에서 도시의 대중 교통 옵션을 모두 알아보세요.
  • 인근 지역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려면 현지 관광객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러주세요.

-다윈의 즐길 거리 및 인기 방문지-

세일 다윈, 다윈, 노던 테리토리

석양의 하버 크루즈 항해

현지인들이 흔히 "석양과 시장을 싫어하는 사람은 다윈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석양의 하버 크루즈에 올라 이 말이 맞는지 겪어 보세요. 운행 시간은 2-3시간 가량이며, 음료와 카나페를 제공합니다. 전문 투어 업체인 세일 다윈(Sail Darwin)이 제공하는 샴페인 선셋 세일(Champagne Sunset Sail) 투어에서는 "플로어 해먹(floor hammocks)"이 설치된 50피트의 고급 카타마란 요트에서 해먹에 기댄 채 아래로 지나가는 바다 풍경을 세세히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씨 다윈 에코 투어 앤 크루즈(Sea Darwin Eco Tours and Cruises)를 타고 다윈의 상징, 역사, 자연의 독특한 매력에 빠져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씨 다윈 에코 투어는 일 년 내내 운항하며, 방문객들에게 이 매혹적인 항구 도시를 발견하고 공감할 모든 기회를 안겨드립니다.

덱체어 시네마, 다윈, 노던 테리토리

덱체어 시네마에서 별빛 아래 영화 감상

국회의사당 근처의 열대우림 벽으로 둘러싸인 계단을 내려오면 현지인들이 "데키"라고 부르는 Deckchair Cinema(덱체어 시네마)가 있습니다. 야외에 자리잡은 이 다윈 영화협회(Darwin Film Society)에서는 예술 영화와 메인스트림 영화를 모두 상영합니다. 모든 영화의 상영 시작 시간은 오후 7시 30분이며, 주말에는 2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태국 음식점인 하누만(Hanuman) 및 켄스 크레이프스(Ken's Crepes)와 같은 현지 식당은 주중 이틀에 한 번씩 저녁 시간에 팝업 포장마차를 운영하며, 시네마 바에서는 시원한 냉동 망고와 이달의 수제 맥주를 판매합니다.

크로코사우르스 코브, 다윈, 노던 테리토리

바다악어 만나기

시내에 있는 크로코사우르스 코브(Crocosaurus Cove)에 들르면 살아 있는 악어를 보는 눈 호강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겁이 없다면 악어 가까이에서 이지 수영(cage swimming)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차를 대여해 아넘 고속도로를 100km(60마일) 정도 달려 메리 강의 점핑 크로커다일 크루즈에 오르면, 야생 악어가 긴 꼬치에 매달린 버팔로 고기를 먹으려고 물속에서 튀어 올라오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세 곳의 업체로는 애들레이드 리버 크루즈(Adelaide River Cruises), 애들레이드 리버 퀸(Adelaide River Queen), 스펙타큘러 크로커다일 크루즈(Spectacular Crocodile Cruises)가 있습니다. 이 업체들은 한 시간 동안 강을 돌며 엄청난 수의 악어를 보여주는데, 이때 갈색 휘파람 솔개가 순찰을 돌며 악어들을 감시합니다.

 

민딜 비치 선셋 마켓, 다윈, 노던 테리토리

민딜 비치 선셋 마켓 구경

건기의 미풍이 부는 목요일과 일요일 저녁, 민딜 비치의 녹지에 늘어서는 민딜 비치 선셋 마켓(Mindil Beach Sunset Market)은 거리 공연가와 음악인들, 공예품 노점, 대대적인 규모의 외국 음식 가판대 등을 위한 장이 됩니다. 붐비는 시간을 피하려면 오후 6시쯤 미리 도착하세요. 말레이시아의 락사 국수, 일본의 오코노미야끼 또는 태국의 그린 파파야 샐러드로 다윈의 아시아 음식 문화에 빠져 보세요. 후식으로는 페트라스 로우 케이크의 생 브라우니 볼 또는 라임 한 조각과 마카다미아 치즈케이크를 추천합니다.

베리 스프링스, 리치필드 국립공원, 노던 테리토리

베리 스프링스의 반짝이는 물웅덩이로 뛰어들기

차량을 대여해서 도심에서 남쪽으로 45분간 달리면 베리 스프링스 자연 공원(Berry Springs Nature Park)에 도착합니다. 밝은 색 날개를 가진 새떼로 둘러싸인 세 개의 물웅덩이에서 스노클링이나 수영을 즐겨 보세요이 공원의 잔디는 바비큐 파티나 일광욕을 하기에 최적이며 현지의 망고 농민들이 운영하는 키오스크에서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판매합니다. 여유 시간이 있다면 망고 농장을 직접 방문하세요. 크레이지 에이커스(Crazy Acres)는 베리 스프링스에서 4킬로미터(2.5마일) 거리밖에 되지 않으며, 다양한 망고 메뉴를 자랑하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다윈 군사 박물관, 다윈, 노던 테리토리

다윈의 군대 역사 탐구

다윈에 흩어져 있는 숱한 역사 유적지와 박물관은 (당시 작은 마을이었던) 도시가 어떻게 전쟁의 참화를 입게 되었는지 알리는 데 주력합니다. 1942년 2월 19일, 일본 전투기가 다윈 하버에 폭탄을 300개 이상 투하했습니다. 적정 규모의 군사 기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윈은 호주를 목표로 하는 적의 첫 공격에 대처할 능력이 없었습니다. 오늘 다윈 군사 박물관(Darwin Military Museum)의 벙커를 방문하여 기름 저장 터널을 둘러보세요. 항공 박물관(Aviation Museum)을 지나가면서 B-52 폭격기 실물을 보거나 셀프 드라이브 일정에 따라 원하는 만큼 전시품을 관람하세요. 해안 지역은 역사적인 군사 기지가 많은 곳이므로, 힐튼 다윈(Hilton Darwin)이나 바이브 호텔 다윈 워터프론트(Vibe Hotel Darwin Waterfront) 등의 호텔을 예약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