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생이호야 입니다
지금 호주는 봄인데요! 여름이 오기전 브리즈번(퀸즐랜드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ㅎㅎ
브리즈번 주변에서 즐기는 수영, 서핑, 야생동물 구경
동부 해안의 대다수 지역과 마찬가지로 브리즈번(Brisbane)의 봄은 기후가 온화하고 강수량이 적어 루프탑 바가 잘 어울리는 도시입니다. 해변에서 시간 보내기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맛있는 음식과 서핑, 야생동물 체험이 모두 가능한 북쪽의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 또는 남쪽의 골드 코스트(Gold Coast)를 추천합니다. 호주는 세계에서 고래 관찰 기간이 가장 긴 곳입니다. 특히 허비 베이(Hervey Bay, 브리즈번에서 북쪽으로 3시간 반 거리)는 호주에서 이동 중인 혹등 고래, 참고래, 흰긴수염고래를 찾아보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봄은 고래 관찰 기간의 끝 무렵이므로 가능하면 서둘러 방문하세요.
1.골드코스트
골드 코스트(Gold Coast)의 인기 장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퍼스 파라다이스의 펼쳐진 모래사장을 비롯한 바닷가입니다. 바닷가에 더해서 한가로운 마을과 인기 음식 및 골드 코스트에서 유명한 테마 파크를 경험해 보세요. 또한 아열대 기후의 내륙지방에서 열대우림 사이를 걷고 폭포를 보기 위해 시간을 충분히 남겨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골드 코스트의 유명한 해변 방문하기-
골드 코스트는 해안선을 따라 57킬로(35마일)나 펼쳐지는 백사장으로 유명합니다. 쿨랑가타와 커럼빈(Currumbin)의 안전한 해변 또는 메인 비치(Main Beach)와 버레이 헤드(Burleigh Heads)에서 하는 인기있는 서핑 중 골라보세요. 서핑 초보자들은 서퍼스 파라다이스, 더 스핏(The Spit)의 겟 웻 서핑 스쿨(Get Wet Surf School)을 통해 그룹이나 개인 레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브레이크 아일랜드(Wave Break Island) 메인 비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50종이 넘는 물고기와 함께 환상적인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퀸즈랜드 스쿠버 다이빙(Queensland Scuba Diving)투어로 다채로운 수중 세계를 탐험하세요.
-하늘 위로 날아 오르기-
골드 코스트 스카이다이빙으로 12,000 피트 상공에서 자유 낙하하면서 골드 코스트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마음이 두근두근하고 감동 받았거나 완전히 겁먹었다 해도 반짝이는 골드 코스트 스카이라인 상공을 날을 때면 모두가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바로 순수한 짜릿함이죠. 골드 코스트 국제 공항에서 여객기를 사이로 이륙하는 것은 비행기가 날기 전부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낙하 지점에 도달하기 전까지 높은 상공에서 골드 코스트 백사장과 황홀한 내륙지역의 숨막히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 바로 위까지 자유 낙하를 한 후에 낙하산을 타고 아름다운 키라 비치(Kirra Beach)의 부드러운 백사장 위를 날아다닐 때면 말을 잇지 못할 것입니다.
2.선샤인 코스트
브리즈번 근처 해안 도시 칼룬드라(Caloundra)부터 북쪽의 그레이트 샌디 국립공원(Great Sandy National Park)까지 뻗어 있는 선샤인 코스트는 아기자기한 마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유명한 서핑 명소이자 농촌 내륙 지역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으로 둘러싸인 누사는 선샤인 코스트 중심 부근의 인기 휴양지로, 헤이스팅즈 스트리트(Hastings Street)를 따라 다양한 패션 부티크들과 트렌디한 카페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서핑이나 골프를 즐기는 분이라면 휴양 도시 쿨럼(Coolum)을 추천하며, 마켓 쇼핑객이나 미술 애호가라면 누사의 내륙 지역 도시로 유명한 에문디 마켓(Eumundi Markets)이 있고 울창한 녹음이 매력적인 에문디(Eumundi)를 추천합니다. 마루치도르 (Maroochydore)는 이 지역의 문화 수도지만 북적이는 도시와는 거리가 먼 쾌적한 곳입니다. 선샤인 코스트에서는 테완틴(Tewantin) 마을에서 카 페리를 타고 누사 북쪽 해변, 그레이트 샌디 국립공원(Great Sandy National Park)과 세계 유산으로 등재된 프레이저 아일랜드(Fraser Island)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해변부터 바까지 누사 둘러보기-
해변에서 몇 발자국만 걸으면 만날 수 있는 누사의 헤이스팅즈 스트리트는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패션 부티크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이곳에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먹을 거리를 판매하는 곳부터 유명 셰프들이 지휘하는 곳까지, 정말 다양한 레스토랑이 즐비합니다. 캐주얼한 식사를 원한다면 문 밖까지 줄이 늘어서 있는 해변 오두막 분위기의 베티스 버거(Betty's Burgers)를 추천합니다. 저녁에는 우드 파이어 그릴(Wood Fire Grill)에서 드라마틱한 오픈 키친을 체험해 보거나 언제나 인기 있는 와사비(Wasabi)에서 우아한 해변 다이닝을 즐겨 보세요. 누사에서 가장 멋진 숙박 시설을 꼽아 보자면 헤이스팅즈 스트리트에 있는 5성급 소피텔 누사 퍼시픽 리조트(Sofitel Noosa Pacific Resort)를 들 수 있는데, 유명 셰프 피터 쿠루비타(Peter Kuruvita)의 레스토랑인 누사 비치 하우스(Noosa Beach House)를 보유한 곳이기도 합니다. 네타냐 누사(Netanya Noosa)리조트는 해변에 위치한 인기 숙박시설입니다. 누사에 머무는 동안 꼭 누사 국립공원(Noosa National Park)을 방문해 멋진 해안 풍경을 감상하고 호주의 토종 야생동물을 만나보세요.
-고래와 함께 수영하기-
물룰라바(Mooloolaba)의 선리프(Sunreef)에서는 바닷속에 들어가 고래를 가까이 보고 고래의 거대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큰 포유동물을 천연 서식지에서 보고 함께 수영해 볼 수 있다는 것은 아주 드문 기회일 뿐 아니라 믿기 힘들 정도로 감동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일단 고래를 발견하면 사람들은 잠수복과 스노클 장비를 차려 입고 물 속으로 살며시 들어가 보트에 연결된 줄을 잡고 물 밑의 고래를 관찰합니다. 고래 관찰 및 수영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고래가 이동하는 7월부터 10월 사이입니다.
-브리즈번 전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음료-
사제라크 바, 시내 중심지(Sazerac Bar, city centre)
이곳은 단순한 루프톱 바가 아니라 도시 전체의 꼭대기에 자리 잡은 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Four Points by Sheraton Hotel)의 30층, 브리즈번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바인 사제라크는 도시의 루프톱 바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한 단계 더 높이고 있습니다. 한때 호텔의 피트니스 센터가 자리 잡고 있던 이곳은 이제 칵테일 팬들의 천국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솔티드 캐러멜 마티니나 피스코를 메인으로 한 페어리 플로스 토킹 슈거 플럼 페어리, 페이셔드 비터스와 압생트를 혼합한 시그니처 새저랙 등의 음료를 즐겨 보세요.
더 풀 테라스 앤 바, 시내 중심지(The Pool Terrace & Bar, city centre)
때로는 장소가 바를 만듭니다. 그런 면에서 더 풀 테라스 앤 바보다 더 좋은 위치를 갖춘 곳은 없습니다. 이곳은 퀸 스트리트 몰(Queen Street Mall)에서 하루를 보내려고 하는 쇼핑 애호가들이 쇼핑 중간에 칵테일을 즐기고, 심지어 21미터(69피트) 길이의 인피니티 풀에서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야외 풀 테라스는 넥스트 호텔(Next Hotel) 4층에 자리 잡고 있긴 하지만 호텔 투숙객 전용 공간은 아닙니다. 현지 주민들은 쇼핑몰 최상층에서 전망을 감상하러 올라오기도 하고, 해가 진 후에는 바에서 수영복 대신 하이힐이 어울리는 멋진 파티가 열립니다. 돼지고기 타코와 킹피쉬 회 등의 화려한 음식 메뉴도 놓치지 마세요.
솔레유 풀 바, 사우스 뱅크(Soleil Pool Bar, South Bank)
도시 남쪽으로 향하게 되면 사우스 뱅크에 있는 솔레유 풀 바에서 멋진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수영장에 몸을 담그고 더위를 식히세요. 재능 있는 DJ, 박식한 바 직원들, 화려한 손님들이 함께 즉석 풀사이드 파티를 펼치는 라운지로 나가 보세요. 하이티와 비슷하지만 모둠 요리가 곁들여져 나오는 가든 티를 주문하거나 샴페인, 핌스, 맥주를 즐겨도 좋습니다. 일요일 오후가 가장 인기 있는 시간이지만, 리지스 호텔(Rydges Hotel) 포디움 층에 위치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레스토랑인 바커스(Bacchus)로 향하기 전에 들러 식전 음료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화이트 라이트닝 티키 바, 폴티튜드 밸리(White Lightning Tiki Bar, Fortitude Valley)
화려한 폴티튜드 밸리의 이웃에 있는 일종의 대형 연회장인 알프레드 앤 콘스턴스(Alfred & Constance)는 다양한 테마의 바로 가득 차 있어 이곳을 떠나지 않고도 바를 둘러 보며 하루 종일이나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위층은 폴리네시아 스타일의 티키바처럼 꾸며진 복고풍 공간으로 밝은 노란색 그랜드 피아노, 인공 잔디와 양치류, 열대 느낌을 가득 담은 칵테일 메뉴가 특징입니다. 럼주를 넣은 스콜피온 볼을 여럿이 함께 마시거나, 좀비 펀치를 혼자 즐겨 보세요. 이곳은 루프톱 바이긴 하지만 장식품으로 가득 채워져 있어 매우 아늑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댄디스 루프탑 바, 사우스 브리즈번(Dandy's Rooftop Bar, South Brisbane)
브리즈번에 드물게 찾아오는 흐린 날에도 화려한 컬러 조합과 놀이터 분위기로 꾸며진 댄디스에는 햇살이 환하게 빛납니다. 피시 레인(Fish Lane)의 폭스 호텔(Fox Hotel) 위, 사우스 브리즈번에서 가장 사랑받는 곳인 이곳에 들어서면 인조 잔디, 줄무늬 우산, 축제 느낌의 조명, 젊고 쾌활한 군중들로 가득 채워진 다채로운 컬러의 공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고기 꼬치, 피자, 빵과 함께 화려한 칵테일과 현지 수제 맥주를 홀짝이며 DJ 음악에 맞춰 춤을 즐겨 보세요.
라임스 호텔 루프톱 바, 폴티튜드 밸리(Limes Hotel Rooftop Bar, Fortitude Valley)
라임스 호텔의 루프톱 바는 브리즈번 최초의 루프톱 바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오후 시간에 그늘진 소파에 편안히 앉아 시간을 보내거나, 두 개의 작은 수영장 중 하나에서 더위를 식히고, 저녁이면 바에서 운영하는 영화의 밤에서 영화를 감상하세요. 이곳의 칵테일 리스트는 항상 유명했지만, 로제 와인에 딸기, 감귤 주스를 넣어 만든 프로제는 편안한 저녁 외출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주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에서 봄을 즐기자~!! (0) | 2020.10.13 |
---|---|
호주로또)파워볼하는 방법!!! 이번주 당첨금액-40million-(320억) (0) | 2020.10.11 |
호주 여름 멜번에서 즐기자 (0) | 2020.10.09 |
호주의 계절 (0) | 2020.10.08 |
[호주워킹홀리데이]호주 맥도날드 지원 방법 & 후기 -2 (0) | 2020.10.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