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정보

호주의 계절

by 달려라호야 2020. 10. 8.
반응형

호주는 사계절이 있는 나라입니다. 어느 계절에 방문하든지 잊지 못할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면적을 고려해 봤을 때 호주의 기후는 지역별로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호주의 거의 모든 지역에 사계절이 있지만, 다윈(Darwin), 캐더린(Katherine), 카카두(Kakadu), 아넘랜드(Arnhem Land) 등을 포함한 톱 엔드(Top End), 브룸(Broome), 킴벌리(Kimberley) 그리고 케언즈(Cairns), 휘트선데이즈(Whitsundays), 데인트리 열대우림(Daintree Rainforest) 등의 트로피칼 노스 퀸즈랜드(Tropical North Queensland)에는 11월~4월인 우기와 5월~10월인 건기가 있습니다.

호주의 계절은 북반구의 계절과 반대로 나타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여름이 계속되길 바란다면 북반구가 추워지기 시작할 무렵 호주로 가세요.

 

 

봄 : 9월~11월

호주의 봄은 따뜻한 낮과 선선한 밤이 특징입니다. 자카란다와 야생화가 캔버라(Canberra), 시드니(Sydney) 등 많은 도시와 퍼스(Perth) 주변의 전원 지역을 아름다운 색채로 수놓아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코알라와 새끼 캥거루가 처음으로 엄마 배주머니에서 나와 탐험을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에 있는 오스트레일리아 동물원(Australia Zoo)에 가서 그들을 만나보세요. 아웃백의 시원한 낮 기온과 노던 테리토리(Northern Territory) 건기의 마지막 몇 개월(9~10월)을 활용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여름 : 12월~2월

호주의 여름은 12월~2월 사이입니다. 호주의 매혹적인 해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열대 북부는 우기(11월~4월)에 해당하며 다윈, 브룸, 케언즈, 휘트선데이즈에 호우와 열대성 태풍이 생깁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는 해파리 출몰 기간에 해당되므로, 스노클러와 다이버는 전신 잠수복을 착용해야 합니다. 아웃백은 낮동안의 기온이 급상승합니다. 최적의 날씨를 즐기려면 호주 남부 지역을 방문하세요. 본다이(Bondi)에서 서핑을 배우고, 에스페란스(Esperance)에서 백사장을 찾아보세요. 바이런 베이(Byron Bay)에서 돌고래와 나란히 카약을 타고, 태즈매니아(Tasmania)의 눈부시게 아름다운 트레일에서 하이킹을 하세요.

 

가을 : 3월~5월

가을에는 온도가 차가워짐에 따라 호주 전체가 싱싱한 초록에서 주황색, 빨강색, 황토색, 금색의 환상적인 빛깔의 조합으로 바뀝니다. 특히 빅토리아(Victoria)의 하이 컨트리(High Country), 그램피언스(Grampians) 및 태즈매니아의 크래들 마운틴-세인트 클레어 호수 국립공원(Cradle Mountain-Lake St Clair National Park)에서 가을의 색채가 선명해집니다. 북부 열대지역은 여전히 습기가 많고 날씨가 좋지 않기 때문에 그 지역을 방문하려면 늦가을이 좋습니다. 호주의 대도시들은 가을에 최대 규모의 축제가 많이 열려 파티가 계속됩니다. 야생동물의 마법이 필요하다면 서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Southern Great Barrier Reef)를 방문하여 해변에서 아기 거북이 부화하는 모습을 눈에 담으세요. 해변과 열대의 느낌을 원한다면 골드 코스트(Gold Coast), 바이런 베이(Byron Bay),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에서 며칠을 지내며 햇빛과 서핑을 맘껏 즐기세요.

 

 

 

겨울 : 6월~8월

호주는 붉은 아웃백과 황금빛 모래 해변으로 유명하지만 눈이 내린 하얀 겨울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들으면 많은 관광객들이 깜짝 놀랍니다. 남부의 오스트레일리아 알프스(Australian Alps)는 겨울 스포츠와 뒤풀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스키장입니다. 추위를 싫어한다면 다윈, 톱 엔드, 킴벌리 등 호주 북부를 방문하기에 제일 좋은 시기는 겨울입니다. 화창한 낮과 선선한 저녁에 야외 활동을 하거나 현지의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케언즈휘트선데이즈는 날씨가 따뜻하고, 습도가 낮으며, 수온이 적당해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탐험하기에 완벽합니다. 또한 고래 관찰 시즌이기 때문에 북쪽으로 이동 중인 거대한 혹등 고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기 : 11월~4월

이때 호주 북부 열대지역의 우기는 매우 더운 날씨와 높은 습도, 장마, 발생 가능한 사이클론 등이 특징이지만 여전히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우기가 끝날 무렵에 캐더린(Katherine)을 방문하면 니트미룩 협곡(Nitmiluk Gorge)의 웅장한 폭포를 만나게 됩니다. 카카두(Kakadu)의 많은 지역은 홍수 위협 때문에 폐쇄되지만 관광 헬리콥터를 타고 천둥 소리를 내는 폭포를 구경해 보세요. 트로피칼 노스 퀸즈랜드에서는 몬순기압골과 태풍이 매우 흔하지만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것은 드물기 때문에 오후나 저녁 때 폭풍과 맑은 날씨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열대우림의 색깔은 가장 밝은 색이며 폭포도 물이 많고 웅장합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이 시기에 한산한 편이므로 스노클링다이빙을 하기에 좋습니다. 단, 해파리 때문에 잠수복을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건기 : 5월-10월

건기에는 톱 엔드를 방문해 청명한 푸른 하늘과 따뜻한 날씨, 시원한 밤을 즐겨보세요. 관광객들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우기 끝 무렵 혹은 모든 것이 여전히 푸르고 싱싱한 건기 시작 무렵입니다. 트로피칼 노스 퀸즈랜드는 일 평균 기온이 더 낮지만, 여전히 최고 20도(최저 80도)까지 오르기도 하며 좀처럼 섭씨 17도(화씨 62도)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강수량이 낮아 매우 맑은 날씨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지역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바다에 해파리가 없어서 보호 네트나 수트 없이 어디서든 수영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